로고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지닌 팔방미인

성남시의회 서은경 의원

이민우 | 기사입력 2024/04/18 [14:49]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지닌 팔방미인

성남시의회 서은경 의원

이민우 | 입력 : 2024/04/18 [14:49]

현재 경기도 성남시의회는 총 34명의 의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에 국민의힘 소속 의원은 18명이고,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은 16명이다.

 

오늘은 이들 중에 분당구 수내 1,2, 정자1동이 지역구인 더불어민주당 소속 서은경 의원에 관한 소개를 해보겠다.

 

서 의원은 미호천과 미호평야가 가로지르며, 충청북도 제일의 곡창지대를 자랑하는 충북 청원에서 197031녀 중에 장녀로 태어났다.

 

고교졸업이후, 그녀는 대학진학을 위해 서울로 상경한다.

 

그녀가 떠난 한참 뒤인 201471일에 결국 청원군은 충청북도 청주시에 통합됐다.

 

결혼을 한 뒤에, 서울특별시 송파구에 거주하던 서 의원은 지난 2009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으로 이주하여, 이 때부터 본격적인 성남생활에 돌입해 나간다.

 

대대로 다복한 집안임을 입증이라도 하는 듯이, 현재 그녀는 슬하에 13녀의 자녀를 두고 있다.

 

과거 가천대 대학원에서 사회적경제에 관한 공부를 하며, 마을공동체 또는 사회적기업 등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게 된 그녀는 급기야 본인이 거주하던 아파트의 유휴공간에, 여러 학부모들과 함께 협력하여 작은 도서관마저 개관하는 커다란 성과를 거뒀다.

 

또한 지역주민들과 학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각종 강좌와 영어, 미술, 과학, 음악회, 벼룩시장, 신문발행 등의 왕성한 활동을 펼치던 중에 분당을 김병욱 국회의원을 만나게 됐다고 한다.

 

이때 생활정치를 같이해 보자는 김 의원의 제안을 고심 끝에 받아들여, 기초단체의원으로서 정치계에 입문하게 된 것이다.

 

서 의원은 본인의 아들이 중, 고등학교 때 경북리그 축구선수 출신이었기 때문에, 남달리 축구에 관한 애정과 관심도 깊어, 성남 F.C 창단 초기시절 부터 지금까지 줄곧 축구에 관한 열정과 호응도가 무척 높았다.

 

이러한 그녀가 시의원 활동을 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대표적인 정책발의는 정자어린이복합문화센터와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내에 다함께돌봄센터를 유치한 것이라고 했다.

 

그리고 시의원 활동을 하며, 가장 보람을 느낄 수 있었던 일은 예산부족 또는 현실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강한 반대에 부딪혔을 때, 그것이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항일 경우에는 충분한 설득을 통해, 반드시 추진되도록 하는 일이었다.

 

이렇듯 조례 제정에 대한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해 나간다는 것이야말로, 시의원으로서의 커다란 자긍심이라는 표현을 하고 있었다.

 

성남시의회의 동료 시의원에게 평소 서은경 의원하면, 연상되는 이미지가 무엇이냐는 물음에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여성 저격수또는 여전사라는 답변이 나왔다.

 

그도 그럴 것이 서 의원은 날카롭고 냉철한 비판으로 시정 질의를 하는 것으로 무척 유명하다.

 

그러나 정작 그녀 본인은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지닌 팔방미인으로만 불리고 싶다고 했다.

 

민주주의 사회의 기본요소이자 핵심은 균형과 견제라고 하였다.

 

이제는 우리가 오로지 여, 야 편 가르기 싸움에만 급급할 것이 아니라, 평소 잘못된 사항은 날카롭게 비판하고 질책 하다가도 옳은 일에는 당당하게 칭찬하고 지지할 줄 아는 성남시의회 서은경 의원 같은 유능한 정치인이 앞으로는 더욱 더 많이 배출되어야만 하겠다.

 

그리하여야 만이 진정한 공익추구와 지역사회 발전이 한층 더 앞당겨질 수 있을 것이며, 올바른 의회민주주의가 이 땅위에 빠르게 정착 될 수 있기 때문이다

 

 

▲ 성남시의회 서은경 의원

 

▲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의상인 한복을 곱게 차려 입고 새해 인사를 드리는 서은경 의원(2023년 1월 3일)

 

▲ 대한민국 피로회복 헌혈행사에 동참한 서은경 의원(2023년 5월 8일)

 

▲ 탄천수해복구 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서은경 의원(2023년 7월 20일)

 

▲ 분당구 수내동에 위치한 분당중앙공원 황톳길에서 산책나온 주민과 함께...(2023년 10월 26일)

 

▲ 대광사 신년 법회에서...(2023년 12월 31일)

 

▲ 판교 마당바위 해맞이 행사에서...(2024년 1월 1일)

 

▲ 왼쪽부터 인도네시아 축구 국가대표팀 신태용 감독, 성남시의회 서은경 의원, 성남 F.C 마스코트 까오 (2024년 2월 17일)

 

▲ 성남시의회 본회의에서 발언 중인 서은경 의원(2024년 3월 7일)

 

▲ 업무에 열중하고 있는 서은경의원(2024년 4월 18일)

 

 

기자 사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