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주최, 제 1회 김치박람회

이러한 모든 행사는 오로지 성남시자원봉사센터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이민우 | 기사입력 2024/05/24 [14:13]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주최, 제 1회 김치박람회

이러한 모든 행사는 오로지 성남시자원봉사센터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이민우 | 입력 : 2024/05/24 [14:13]

성남시자원봉사센터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보다 더 차별화되고 획기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항상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성남시의 대표적인 산하기관이다.

 

이로 인해 그저 말로만 떠드는 것이 아닌, 그 즉시 실력과 행동으로 보여주는 적극행정의 표상으로까지 널리 알려져 있다.

 

이번에도 성남시자원봉사센터가 또 여지없이 대형사건을 터트렸다.

 

그 누구조차 감히 상상하지 못했던 행사를 그야말로 성남시자원봉사센터가 사상 최초로 시행한 것이다.

 

이것은 그 이름 하여 제 1회 김치박람회다.

 

524일 이른 아침부터 남녀노소로 이뤄진 다수의 인원이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에 위치한 탄천종합운동장 이벤트홀로 속속들이 집결하고 있었다.

 

그 이유는 제 1회 김치박람회를 통해, 이웃사랑 여름김장 나눔 봉사활동과 전달식을 하기 위해서였다.

 

이 날 행사에는 아쉽게도 바쁜 업무일정으로 인해, 신상진 성남시장은 불가피하게 참여하지 못했다.

 

그러나 제 22대 성남 분당을 국회의원 당선자인 김은혜 전 대통령실 홍보수석과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장현자 센터장을 비롯한 약 1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철저한 위생복장을 한 상태로 맛있는 김치를 담그는 일에 여념이 없었다.

 

김치명인 강순의 명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 날 행사에 좀 더 구체적인 참여인원을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임, 직원 외에 후원기업인 ()HL만도 (조성현 대표이사) 관계자들, ()HL 클레무브 (윤팔주 대표이사) 관계자들, 한국디자인진흥원 (윤상흠 원장) 관계자들, 그 외의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다.

 

후원물품은 김장김치 5Kg, 1500(52백만 원 상당)였고, 후원대상은 성남시 관내 취약계층과 소외계층이었다.

 

서투른 솜씨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인원이 자원봉사에 참여한 덕분에 김장은 약 1시간 만에 전부 다 완료됐다.

 

이들은 오전 작업종료 이후, 미리 준비해 온 소량의 수육으로 본인들이 직접 담근 김장 김치를 맛보기로 시식하며, 이웃사랑과 나눔에 대한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있었다.

 

한편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장현자 센터장은 오늘 이처럼 정성스럽게 담근 모든 김치들은 상자 안에 가득 담아, 오후에 또 저마다의 차량에 실려 성남 전역을 향해 선한영향력이 널리 전파되며, 우리 모두의 가슴 속에 희망과 기쁨을 선사해 줄 것이다." 라고 말했다.

 

 

▲ 탑차 안에 가득 실린 절인 배추와 김장 재료들을 지게차로 운반하는 모습

 

▲ 위생장구들을 분배하는 모습

▲ 왼쪽 좌석부터 김치명인 강순의 명장,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장현자 센터장

 

▲ 인사말을 전하는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장현자 센터장

 

▲ 왼쪽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장현자 센터장과 오른쪽 (주)HL만도 관계자

 

▲ 왼쪽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장현자 센터장과 오른쪽 (주)HL 클레무브 관계자

 

▲ 왼쪽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장현자 센터장과 오른쪽 한국디자인진흥원 관계자

 

▲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장현자 센터장과 후원기업 관계자들

 

▲ 두 팔을 높이 들어 하트표시를 하고 단체사진을 찍은 모습

 

▲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장현자 센터장과 제 22대 성남 분당을 김은혜 국회의원 당선자가 함께 김장 김치를 담그고 있는 모습

 

▲ 모두가 정성스럽게 김장 김치를 담그고 있는 모습

 

▲ 정성스럽게 담근 김치를 상자 안에 담아 포장을 하고 있는 모습

 

 

기자 사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