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중원청소년수련관 4차산업 진로체험관(AING) 개관식성남시 청소년들이 첨단기술 체험과 직업생활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곳
성남시는 잡월드 체험콘텐츠 활용 4차산업 진로체험 추진을 위한 잡월드의 파트너십 제안사업을 검토한 결과, 잡월드에 4차산업 진로 체험관 구축과 운영을 위한 예산지원 근거 부재에 따라 사업장 변경을 검토할 수밖에 없었다.
그 결과 4차산업 특별도시 성남 진로체험관 구축을 본도심과 신도심간 균형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해, 중원청소년수련관 내 4차산업 진로체험 시설을 구축하기로 결정했다.
그러한 일련의 준비과정은 다음과 같다.
지난 2024년 1월 22일 성남시청 고용과는 진로체험관 구축 방침 수립을 했고, 이윽고 1월 30일에는 성남시와 성남시청소년재단 간에 위탁협약이 체결된다.
이후부터는 절차대로 계약과 용역이 착수되고 그 외의 또 다른 작업이 연이어 진행되면서, 11월 18일에는 중원청소년 수련관 1층에 4차산업 진로체험관(AING)이 준공되었다.
그리고 12월 7일 오후 3시에 드디어 비로소 개관식이 열렸다.
이러한 소식을 미리 접하고 있었던 인근 주민들 수백여 명이 이미 개소식 시작 전부터 현장에 몰리면서, 그 뜨거운 관심도를 충분히 짐작케 할 정도였다.
이날 행사는 염동균 VR 아티스트의 특별공연을 시작으로, 감사패 전달과 조성보고, 오픈식과 기념촬영 등의 순서로 이뤄졌다.
개소식에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손용식 성남시청 교육문화체육국장, 성남시의회 이덕수 의장, 안광림 부의장, 황금석, 추선미 의원을 비롯한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며 축하를 해줬다.
신 시장은 축사를 통해 “성남시는 첨단과 혁신의 희망도시 성남이라는 시정 구호아래 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 산업을 기반으로, 청소년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를 키우며 4차산업을 선도하는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기회를 제공 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 의장은 “미래는 준비된 자의 것이라는 말처럼, 다가오는 4차산업의 풍부한 상상력과 호기심이 담겨있는 이 체험관을 통해, AI를 비롯한 다양한 첨단기술을 실제 생활에서 경험하고 준비하며, 여러분만의 청사진을 그려나가길 바란다.”는 인사말을 전해왔다.
이날 개소식이 종료된 이후에 신 시장은 중원청소년수련관 4차산업 진로체험관(AING) 곳곳을 두루 순회하며, 현장체험은 물론 시민들과의 반가운 인사를 나눴다.
<저작권자 ⓒ 경기좋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IT/경제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