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한 해병대정신으로 우리 아파트의 발전을 책임지겠다!성남시 공동주택 단지탐방- ⑨중원구 상대원동 선경2차와 이상근 회장
A. 우리 상대원 선경 2차는 2510세대 19개동, 15층에 21평형의 단일 평수로 이뤄진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Q. 선경2차의 자랑이 있다면 소개해 달라?
그리고 지하철 8호선이 단지 인근에 있고, 아파트 정문 앞에 수많은 대중교통 노선이 형성되어 있음은 물론, 위례~삼동선이 들어설 예정이므로 향후에 교통 여건이 더욱 개선될 전망입니다.
Q. 회장으로서 입주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단지 안에서 매주 열리는 알뜰장의 개장을 입주민공청회를 거쳐 장을 여는 대가로 현재 년 5천만 원의 수익을 발생시켜 세대 관리비 차감효과를 이루고 있는데, 이 외에도 효율적인관리를 우리 입주자대표들은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A. 우리 이강영 소장님은 아파트 살림살이를 내 집 살림처럼 관리하며, 본인 업무에 대해 상당한 애착과 열정을 가지고 계신 분입니다.
Q. 관리소장이 말하는 입주자대표회장은?
노동운동가 출신으로 사회적 경험이 무척 풍부하셔서, 직원들의 복지향상과 근무환경개선에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계시므로 항상 감사한 마음 뿐 입니다.
이후, 보훈복지공단에서 계장으로 7년 간 근무하다가 그 뒤에 가구공장마저 운영을 했으며, 그리고 운수업관련 노동운동을 활발하게 시작하게 된다. 그 결과 성남 법인택시 노동조합 초대의장을 마지막으로 퇴직했다.
이상근 회장을 보면 불가능을 모르는 전천후 해병, 누구나 해병이 될 수 있다면 나는 결코 해병대를 선택하지 않았을 것이다. 라는 강인한 해병대 정신과 슬로건이 절로 생각난다.
<저작권자 ⓒ 경기좋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